본문 바로가기

신전보건지소이야기

2013 :)

0. 2013년이 시작한지 벌써 63시간이나 지났다. 연속적인 시간에, 인간이 어떠한 잣대를 들이미러 날짜의 개념을 집어넣은것이지만, 그러기엔 계절의 변화도 있고 일자리의 변화도 있으니 계획을 짜면 좋을것 같다. 


1. 근무에 충실한 공보의. FM근무 9-6를 지키며, 금요일 조기 퇴근따위 없는 공보의! #이게당연한건데당연한게이상해져버렸어_ 


2. 청년의사랑하고있는 RTS/MAMA작업. 좀더 완성도를 높이고, 시간은 적게 들이는  효율적인 작업을 


3. 트위터와 페북은 줄이자. 다행히도 트위터 계폭한뒤 재미가 없어 져서 시간이 줄었다 (...) 꼭 지속되기를. SNS에 불필요하게 소비하는 시간을 줄여야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기위한 시간을 확보 해야한다.


4.오전중에 영어공부 3page.  오후에 불어공부 30min(세션시간 40~50분), 독서는 못해도 하루에 50page+a (오전에 20page, 오후에 30page) 


5.식사는 점심 현미+맵쌀 3:1의 비율로 더반찬과 함께. 저녁은 샐러드 토핑은 두부위주 토핑 과 닭가슴살 . 커피는 아침에 1잔. 점심먹고 1잔. 술은 강진에 있을 때는 마감이 있던 없든 딱 2회/주, 맥주,나이트캡 다 포함. 


6. 운동은 주 4회 이상 일정강도 (조깅30분 or 크로스핏 30분 or 자전거 1시간 ) 


7. 지출은 지금보다 10%더 줄이자. 모든 분야에서 


8. 특정한 업무가 없는 이상 11시 이전에 컴퓨터를 끌것. (진짜 제발!!)  그리고 12시전에는 침대에 눕기. 




-



사실 가장큰 목표는 작은것에 너무나 집착해서 그것에 목숨걸지말고, 좀더 큰그림을 보면서 여유있게 살자. 인데 쉽지는 않지. 


모두들 새해복 많이받으시고, 건강하시고, 좋은일이 안좋은일보다 많은 2013년이 되기를 빕니다.